독이 될 수 있는 식재료

읽는 시간 2

우리 주변에서 흔히 찾을 수 있는 식재료들을 잘못 섭취하면 중독이나 환각 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볼까요?

파슬리

요즘 대부분의 현대인은 커피 없이는 근무를 할 수 없을겁니다. 발자크라는 작가는 집중해서 글을 뜰 때는 커피를 몇 리터씩 마셧다고 합니다. 비엔나 작가이자 수필가 로버트 메나세 (Robert Menasse)는 파슬리를 씹었습니다. 그의 책 중 하나는 실제로 “과도한 파슬리 소비의 대사 산물”이기도 합니다.

향정신성 식물 백과사전에 의하면 파슬리는 자극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나옵니다. 매우 많은 양의 파슬리는 엑스터시 같은 합성 약품과 유사한 자극, 중독, 환각 증세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임신한 여성이 먹으면 유산의 위험이 있으며 남성에게는 정력제로 쓰인다고 합니다. 파슬리에 있는 아피올(apiol)이라는 성분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 정력에 도움을 준다는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중세 시대의 사창가는 “파슬리 골목”이라고 불렸습니다. 실제로 파슬리로 취하기 위해서는 파슬리 밭을 통째로 먹어야 하니 어리석은 행동은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바나나

과숙된 바나나 30~40개는 맥주 1.5리터와 비슷한 양의 알코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맛있는 맥주가 얼마나 많은데 바나나 30~40개 먹을 사람이 어디 있을까요?

양귀비 씨앗

양귀비 씨앗을 함유한 음식은 강렬한 통증에 처방되는 모르핀과 비슷한 정도일 수 있습니다. 환자의 강렬한 통증에 처방되는 약이 자칫 의식 장애, 호흡 장애, 심장 및 순환기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양귀비는 아편과 유사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복용량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죠. 위험 평가 연방 연구소 (BfR)는 양귀비 씨앗의 일 섭취량을 50g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는 양귀비 씨앗 케이크 한 조각에 포함된 양입니다. 절대 1개 이상 먹으면 안될 것이 약물 검사에서 허용되는 값을 초과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이유로 양귀비 씨앗 제품은 독일 교도소에서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수감자가 약물검사에서 위양성 반응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정도의 양귀비 씨앗의 양은 정신 자극 효과가 없습니다.

커드 치즈

초콜렛, 국수, 견과는 좋은 호르몬을 생성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커드 치즈가 행복을 향상 시킨다는 것도 알고계셨나요? 그 이유는 커드치즈 안에 들어있는 exorphins (아미노산 사슬)에 있습니다. 구조적으로 엔돌핀과 유사하며 소화 과정에서 통증 완화 및 진정 작용을 나타내며 행복감을 유발합니다. 왜 모유 수유를하는 동안 아기가 잠들고 왜 마약 중독자가 커드치즈로 금단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지 이해가 됩니다.

넛메그

무해해 보이는 넛메그도 사용용량에 주의해야 합니다. 으깬 감자의 맛을 살리고 돼지 고기의 풍미를 높여줄 때 사용되는 넛메그는 그램 단위로 많이 섭취하게 되면 설사, 구토, 언어장애, 중독, 편집증, 및 환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기와 어린 아이들에게 넛메그 사과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myristicin, elemicin 및 safrole은 간의 신진대사에서 엑스터시와 같은 작용을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언급 된 다른 모든 식료품들을 복용량을 잘 못하면 독이 되니까 주의 해주세요.

댓글 달기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항목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