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순간은 주방에서 만들어집니다

읽는 시간 2

우리의 주방과 요리하는 행태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주방이 가정 주부만의 영역이었던 시대는 옛날옛적 얘기가 되었고 오늘의 주방의 형태와 주방과의 관계도 크게 바뀌었습니다.

가정의 중심이 된 주방

1990년대까지 주방은 집의 좁은 구석에 벽면을 바라보는 형태로 많이 이루어졌었죠.

최근 몇 년 동안의 국제 인테리어 및 가구 박락회를 돌아보면 주방의 모습은 근본적으로 다른 모습을 한 다는 것을 한 눈에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주방은 사람들이 모이는 가정의 중심, 대화하고 공유하고 요리하는 소통의 공간이 되었습니다.

주방 트렌드와 파급효과

요리만 하는 공간에서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주방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새로 지어지는 집의 평면도만 봐도 오픈식 주방에 아일랜드 키친이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요리를 하는 가정주부의 뒷모습이 아니라 얼굴을 서로 마주보며 함께 요리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는, 추억이 쌓이는 공간이 바로 오늘의 주방입니다.

사람들이 모여드는 공간이기에 주방의 스타일도 그만큼 갖게되기 마련입니다.

급변하는 주방의 형태

과거에는 위생적이고 관리하기 쉬운 흰색 조리대가 주방을 지배했습니다. 요즘에는 흥미진진하고 다양한 디자인들이 주방에 시도되고 있습니다. 목재, 가죽, 콘크리트, 녹슨듯한 금속 등의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여 인더스트리얼룩 또는 빈티지룩을 색상의 제한 없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테이블웨어와 키친 액세서리는 손잡이가 없는 캐비닛에 보관하거나 유리로된 쇼케이스에 자랑스럽게 전시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슬랜드의 디자이너 Olafur Eliasson도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대형 주방을 디자인한 바 있습니다.

조명으로도 주방의 분위기를 다채롭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 신나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펄스가 있는 LED, 앱으로 조작하는 앰비언트 조명, 조리대를 밝게 비춰주는 직접 조명, 가족이 모인 늦은 밤에는 은은한 조명.

주방 디자인에 혁신을 더하다

무엇보다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더해지면 주방은 더욱 더 아름답고 스마트해집니다. 아일랜드 키친에 천장식 주방후드 보다는 쿡탑 아래쪽으로 연기를 바로 빨아들이는 다운드래프트 기술이 실용적이고 미관상 좋겠지요? 밋밋한 흰색 냉장고 보다는 내용물의 조리 시기를 컬러 조명으로 알려준다면 냉장고라면 어떨까요? 쿡탑에 CERAN EXCITE® 조명 솔루션을 결합하여 감각적이고 아름다운 기능이 더해지고, 스마트한 시각적 피드백 시스템 덕분에 요리는 훨씬 더 쉽고 직관적이고 빠르고 안전해집니다.

이제 막 시작된 주방의 메가 트렌드는 더욱 발전하여 스마트홈, 인공지능, 반응형 디스플레이 등 새로운 기술의 발전들로 많은 놀라움을 가져다줄 것을 확신합니다.

커버이미지 © Kelsey Chance Unsplash
기타이미지 © Kevin Laminto Unsplash; Jeff Sheldon Unsplash

댓글 달기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항목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