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세란® 디자인 어워즈의 놀라운 컨셉들

읽는 시간 2

쇼트세란® 디자인 어워즈의 참가작들이 너무 다양하고 흥미로워서 심사위원들이 3개의 수상작을 선택하는 것에 매우 어려웠다고 합니다. 그래서 심사위원들이 관심을 가졌던 컨셉 디자인들을 여기에 소개하고자 합니다.

“C-PLUGGED” Philipp Schaake, 독일

“C-PLUGGED” 컨셉 디자인은 평범한 주방을 뛰어넘습니다. 요리 과정을 촬영하고 공유하는 인포테인먼트 공간으로 시대의 흐름에 답합니다. C 자 형태의 글라스-세라믹은 이 컨셉의 핵심입니다. 글라스-세라믹 조리 표면 밑에는 LED 조명 디스플레이가 있어 작업 공간을 표시해줍니다. 글라스-세라믹의 미래적인 느낌과 나무의 조화가 C-PLUGGED 컨셉의 고유의 케릭터 입니다. 고정된 시스템 외에도 움직이는 보조 장치를 갖추고 있어 영상 촬영을 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FUSICS” Gregorio Palmieri, 이탈리아

친환경적이고, 휴대성이 좋고, 혁명적이고, 동그렇게 생긴 이 컨셉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적응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화려하고 볼드한 요리 표먼에는 WiFi로 연결되는 통합 디스플레이가 있으며 레시피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태양열 패널은 건전지 걱정없이 캠핑이나 발코이 혹은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컨셉 디자인은 정보시대의 버너라고 볼 수 있겠네요.

 

 

“SMARTCONNECT” Aziz Belkharmoudi, 모로코

SMARTCONNECT 컨셉 디자인은 글라스-세라믹 쿡탑에 인터랙티브 제어 센터와 지능형 음성 인식 시스템을 장착 시켜 글라스-세라믹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한 판의 견고한, 항균성의, 오염에 강한 쇼트세란® 글라스-세라믹 상판에 인덕션 코일, 터치 스크린, 센서, 사운드 시스템 그리고 카메라까지 내장시켜 완벽하게 스마트한 쿡탑이 탄생되었습니다. 화려한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는 조리기구가 있는 위치를 조명으로 표시해줍니다. 또한 사용자는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하고, 콘텐츠를 스트리밍하고, 메시지를 작성 및 전송하고, 시스템 내에서 쇼핑하고, 재료의 무게를 측정 할 수 있습니다.

 

 

“UNIVERSAL COOKING” Boon-Chiou Tan, 일본

UNIVERSAL COOKING의 컨셉은 스마트폰으로 원격으로 쿡탑을 조정해서 멀리서도 요리가 가능하게 해주는 아이디어 입니다. 시간이 금인 요즘 현대인들에게 아마도 개척적인 컨셉이 될 것입니다.

 

 

“WIRELESS KITCHEN” Georg Panther, Florian Schwab, 독일

많은 주방 도구들은 배터리로 작동하는데, 쿡탑 위에서 바로 충전할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까요? WIRELESS KITCHEN 컨셉은 인덕션 코일의 에너지를 배터리 충전 에너지로 변환시켜 무선으로 주방 도구들을 충전하는 아이디어입니다. 또한 쇼트세란® 글라스-세라믹에 내장 된 기술로 요리 표면에 디바이스가 있을 때 표시해주고 조리 표면이 뜨겁지 않은지 여부도 인식해서 조명으로 표시해줍니다.

 

댓글 달기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항목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