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Schott)社의 역사

읽는 시간 3

1884년 독일 예나에서 오토 쇼트 (Otto Schott), 에른스트 아베 (Ernst Abbe), 칼 자이스 (Carl Zeiss), 로더리히 자이스 (Roderich Zeiss)에 의해 세워진 쇼트 연합 유리 기술 연구소 (Schott & Associates Glass Technology Laboratory)가 오늘날 쇼트(Schott)社의 초석이 되었습니다.

백년이 넘는 세월 동안에 유리는 대단한 발전을 해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쇼트社와 쇼트세란® 역사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968 | 우주 항공에서 사용되는 글라스 제로뒤르®(ZERODUR®)

ZERODUR®는 천체 망원경의 반사경으로 천문학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준 글라스-세라믹의 이름입니다. 이 소재는 내열성이 아주 뛰어나며, 열에 의한 팽창이 거의 없고, 재료의 우수한 균질성, 화학적 저항성, 장기간 안정성 및 일관된 역학적 성질을 가지고 있어 별을 관측할 때 왜곡을 막기에 최적이며, 아울러 주방에서의 가능성을 열어주었습니다.

1969 | 달에 착륙하는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한 글라스

쇼트社의 광학 유리는 텔레비전 및 사진 촬영 카메라에 사용되어 닐 암스트롱 (Neil Armstrong)과 에드윈 알드린 (Edwin Aldrin)이 아폴로 11 호를 타고 달에 첫 발을 디디는 장업하고 역사적인 순간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냈습니다.

1973 | 주방에서의 글라스 혁명

쇼트社의 글라스-세라믹이 우주를 정복하고 SCHOTT CERAN®이라는 브랜드로 세계의 부엌으로 진출했습니다.

1979 | 벽난로를 위한 글라스

ROBAX®라는 이름의 글라스-세라믹이 스토브 및 벽난로의 창문으로 사용되기 시작하면서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안전하게 불을 지필 수 있게 되었습니다. More information

1986 | 글라스와 예술

예술가 크리스토퍼 리스 (Christopher Ries)는 SCHOTT (USA)에서 스튜디오를 받습니다. 특수 크레인으로 글라스 조각을 하나씩 생산 단계에서 생산 단계로 운반하면서 수 개월 동안 리스는 글라스를 조각하여 근사하고 독특한 조각품을 만들어냅니다. More information.

1991 | 초대형 글라스

ZERODUR®의 직경 8.2m까지 키워 칠레의 VLT (Very Large Telescope) 망원경 반사판으로 사용합니다.

2002 | 환경까지 생각하는 글라스

글라스의 혁신 뿐만 아니라 아니라 생산 과정도 혁신해왔습니다. 쇼트세란® (SCHOTT CERAN®)은 중금속 비소 및 안티몬을 추가하지 않고 블랙 글라스-세라믹 쿡탑 패널 제조한 선구자입니다.

2013 | 스마트해진 글라스

초박글라스 SCHOTT AS 87 eco는 비전을 실현합니다. 스마트 폰의 지문 센서의 여러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굴곡과 파손에 매우 강할 뿐만 아니라 환경에 유해한 물질 또한 없는 아주 얇은 글라스를 개발하게 됩니다.

2016 – 견고한 아름다움

주방은 두 번째 혁신을 겪습니다 : 쇼트세란 미라듀어® (SCHOTT CERAN Miradur®)는 다이아몬드에 견줄만한 경도를 가진 최초의 글라스-세라믹입니다. 세월이 흘러도 늘 새것처럼 보이는 마법과도 같은 글라스-세라믹이죠.

글라스, 글라스-세라믹의 미래는 어떨까요?

글라스와 글라스-세라믹은 무한한 특성, 기능, 모양 및 색상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소재에 대한 연구는 계속해이어져나갈 것입니다. 보다 얇은 글라스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더욱 더 면밀하게 균열 검사를 할 것이고 높은 온도 변화를 견뎌야 하는 상황에 글라스를 적용시켜볼 것입니다. 예를 들어 토스터기의 내부 관찰 패널은 어떨까요? 디자인 면에서도 많은 기대를 해볼 수 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 3D 프린팅 잉크로 글라스가 사용될 것이니까요. 그리고 국제적 SCHOTT CERAN® DESIGN AWARDS를 통해서 글라스-세라믹의 미래를 엿보거나 같이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take a look

댓글 달기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항목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