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렌지 상판 관리 – 진실 혹은 거짓! (2탄)

읽는 시간 1

청소할 때 시간과 비용 절감을 위해서 창의력을 발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온라인 상에 떠도는 전기렌지 상판 관리 비법들이 과연 효과적일까요? “전기렌지 상판관리 – 진실 혹은 거짓 (1탄)”에 이어서 관리 비법들이 과연 효과적인지 쇼트세란®에서 자세히 드려다 보고 검증해보았습니다.

젖은 신문과 재로 닦으면 좋다던데…

알뜰한 분들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청소할 수 있는 궁리를 많이 하죠. 예를 들어 젖은 신문지를 재에 묻혀 닦으면 상판의 청소 효과가 탁월하다는 소문이 있던데, 과연 사실일까요?

한두푼 아끼려다 전기렌지의 글라스-세라믹에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낼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신문지와 재가 만나게 되면 알카리성이 돼요. 글라스-세라믹 상판에 알카리성 성분이 닿게 되면 지울 수 없는 자국을 남길 수 있습니다.

흘러넘쳐 그을린 음식 자국은 면도날로 긁으면 된다던데…

날카로운 면도날로 그을린 음식물을 삭삭 긁어내면 괜찮다던데, 과연 사실일까요?

절대 면도날로 전기레인지 상판을 긁지 마세요! 잘못하다가 당신의 손과 글라스-세라믹이 다칠 수 있으니까요. 요즘에는 전기렌지 글라스-세라믹 전용 스크래퍼를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전용 스크레퍼로 안전하게 관리하세요!

그을려 눌러붙은 우유에는 시금치가 좋다던데…

온라인 상에는 참 독특한 비법들이 많습니다. 그 중 하나는 시금치로 그을린 우유 자죽을 없애는 비법인데요. 데친 시금치를 그을린 우유 위에 올려놓고 30분 동안 기다리면 시금치에 포함된 옥살산이 쉽게 녹여준다는 설인데요, 과연 사실일까요?

시금치로 글라스-세라믹을 청소하는 것은 검증되지 않은 방법이에요. 괜히 음식 낭비하지 마시고 전용 스크래퍼와 전용 세정제로 안전하게 관리하세요! 쇼트세란®에서 인증한 세정제는 용기에 CERAN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댓글 달기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항목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