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으로 모이는 현상

읽는 시간 < 1

바깥 세상이 힘들어질 때면 사람들은 집의 가장 안락한 공간인 주방에서 평안을 찾게 됩니다. 왜냐구요? 주방은 언제나 맛있는 음식 냄새로 가득하고 따뜻한 온기를 품고 있어서 고단한 하루를 위안 받을 수 있죠. 따뜻한 국 한그릇과 사랑이 있는 주방이라면 그게 고광택 디자이너 주방이든 원목의 아늑한 주방이든 상관 없겠죠?

집안의 주방만큼 의사소통이 활발한 곳이 또 있을까요? 맛있는 음식과 가족 간의 대화로 마음과 영혼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곳이죠.

주방이라는 공간

주방은 음식을 준비하는 곳이 아니라 사회적인 공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요즘들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었지만 시간이 있을 때 만큼은 만남의 장소인 주방에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소중한 시간을 갖도록 노력을 하게 되죠.

이렇듯이 주방이 삶의 중요한 공간으로 자리잡게 되면서 주방 기술도 많은 발전을 했습니다.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지능적 기술, 현대사회를 반영하는 모던 에스테틱, 당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이해”해주는 스마트 기술, 누구든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주방은 우리 모두의 꿈 아닐까요? 이런 주방을 갖게 되면 ‘성공한 느낌’이 들겠지요?

주방의 기술적인 가능성은 계속해서 진화할 것이고, 새로운 트렌드와 새로운 요리 기구들은 생겨날 것이며, 그런 변화들을 환영할 것입니다. 그러나 앞으로도 변함 없는 것은 일요일 오후의 가족식사, 시끌벅적한 집들이, 가족과 친구들이 모인 따뜻한 식사 한끼. 뚝딱뚝딱 요리하고 손님들로 북쩍북쩍 거렸다가 또 금새 깨끗하게 원상복귀 되는 것이 주방의 매력이죠. 이렇게 주방처럼 마음에 편안해지고 위로가 되는 공간이 또 있을까요?

Foto: “Paris Apartment & Photo Styling Secrets (via Rue mag)” von decor8 holly nach CC BY 2.0.

 

 

댓글 달기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항목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