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하나로 주방을 바꿔보자

읽는 시간 2

Küche grün

요리하는 즐거움과 가족이나 친구들과 먹는 기쁨을 나누는 일명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라이프스타일이 유행하면서 주방 꾸미기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주방을 돋보이게 하는 컬러 선택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페인트칠만으로 주방 분위기가 확 살아나요

컬러는 생각보다 사람의 기분이나 식습관에 많을 영향을 끼칩니다. 그래서 주방의 컬러 선택에 신중할 수 밖에 없죠. 모노톤의 무채색은 무난하고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컬러컨설턴트에 의하면 밝은 빨간색이나 주황색, 은은한 노랑, 연녹색으로 포인트를 주면 주방을 쾌적하고 기분좋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한쪽 벽면 전체를 볼드한 컬러로 페인트칠해주면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주방을 좀 더 입체적이고 깊이감 있게 연출하고 싶다면 상부장 캐비닛을 시그널컬러로 취향에 따라 매트 혹은 윤광 페인트로 칠해보세요.

kitchen-table-349702주방을 위한 특수 페인트

요리를 하다보면 기름이나 찌개국물이 벽면으로 튈 수 있고 증기만으로도 얼룩이 발생할 수 있으니 거친 수세미로 닦아도 거뜬한 특수 페인트를 사용하시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작은 표면이더라도 좋은 퀄리티의 라텍스 페인트 페인트에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 라텍스 페인트는 습기와 곰팡이로부터 벽을 보호해줍니다. 유럽연합표준 인테리어 페인트 (EN standard 13300) 부분에 의하면 라텍스 페인트는 5등급으로 구분되며, 주방 환경에서는 최상급의 라텍스 페인트를 꼭 선택하셔야 수세미로 닦아도 벗겨지지 않습니다.

공간을 넓히는 컬러 착시

복잡하고 좁은 주방을 넓어 보이게 해주는 착시 인테리어 팁도 몇 가지 드릴게요! 좋은 악센트 컬러로 공간의 느낌을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하부장의 색깔을 짙고 어두운 색으로 칠하고 상부장은 비교적 밝은색으로 대비를 주면 윗공간을 트이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밝기도 매우 중요한데요, 환하고 밝은 색을 사용하면 작은 공간이 커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섬세한 패턴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컨트레스트 강한 컬러들 (예를 들어 빨간 벽면에 파란 캐비닛과 까만 상부장)을 사용하게 되면 시선의 흐름을 끊고 공간을 축소되어 보이게 하기 때문에 컨트레스트 컬러는 되도록 적게 사용해서 시선이 자연스럽게 흐를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감을 얻으셨다면 바로 DIY 페인트 칠로 주방을 변신 시켜보세요!

13167068405_07df9fa4e7_o

 

댓글 달기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항목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