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 쓰레기로 코스요리 만들다?

읽는 시간 < 1

Pre음식물 쓰레기로 맛있는 저녁식사를 만들다? 듣기에 거북할지 몰라도 이것은 이스라엘 스타트업 HomeBiogas의 획기적이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산 원리입니다.

폐기물을 에너지로 전환하는 원리

원리는 팽창식 용기에 음식물 쓰레기를 보관하여 발생하는 가스를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방식이며 가스레인지를 가장 높은 세기로 3시간 동안 가열시킬 만한 에너지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용기에 보관된 고기, 채소, 과일, 뼈조각 등의 음식물 쓰레기를 메탄 가스로 전환시키고, 가스가 용기 위쪽으로 올라가게 되면 가열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메탄 가스 전환을 위해서 필요한 것은 열, 빛, 그리고 물입니다. 이 시스템의 또 한가지 큰 장점은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액체 비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음식물 쓰레기의 가스로 요리하고 남은 액체로 허브 정원을 가꾼다면 이보다 더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조리 방식은 없을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 르완다

HomeBiogas는 대체 에너지가 필요한 지역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습니다. 르완다에서는 석탄과 목재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고 HomeBiogas의 경제적이고 지속가능한 면 때문에 많은 환영을 받았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석탄이나 나무를 태우는 것 보다 건강에도 훨씬 이롭다고 합니다. 폐기물도 처리하고 건강도 개선되니 이보다 더 좋은 솔루션은 없을 겁니다.

제한된 자원의 사용은 줄이고 지속가능한 솔루션으로 찾는 행보에 쇼트 세란®도 함께 합니다.

댓글 달기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표시항목은 필수 입력 사항입니다.